오늘은 RSV4 디스크 로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서 우리 똥똥이 애마 빡돌이의 로터를 교체해보겠습니다..
간만에 한파가 끝나고 영상 8도까지 올라간다는 일동이 말에~
마눌님께 허락받고 황금연휴 마지막날 회사로 출발합니다...
얼른 끝내고 간만에 낮바리를 다녀올생각이였거든요~ ㅎㅎㅎ
회사에 도착하니 일동이가 먼저 와있습니다...
저는 사무실로 내려와서 해외에서 오더한 EBC 디스크로터를 꺼내옵니다...
EBC 제품은 제가 인정하는 가성비 좋고 가격좋은 제품이죠~
저는 절대적으로 EBC를 추천합니다.. 왜냐구요? 성능좋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제가 써본결과
그래 이거야^^
이랬거든요~ ㅎㅎㅎ
종류가 엄청 많습니다.. 그래도 저는 가격대비 가성비 좋은 MD2003XC로 주문을 했거든요^^
간지도 나구요^^
저는 참으로 놀랫습니다.. 아니 이테리 바이크가 내구성이 나쁜건 익히 잘 알지만,
굉장히 오래 사용할수있는 디스크로터가 휘거나 닳아서 교환하는것도 아니고, 물결모양 와셔가 없어져서 로터가 따로 놀다보니
갈아야 한다는게 ~ 정말 이해할수가 없었거든요~
사진에 자세히 보시면 중간에 물결모양 와셔가 보일껍니다..
우리 일동이 빡돌이 디스크가 왜 유격이 심한가? 했더니 바로 군대군대 저 물결와셔가 없더군요~
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^^ 하실껍니다..
근데 저게 왜 없어질까요? 저건 끼우는 방식이 아니라 최종 리벳처리를 하기전에 넣는건데~
저게 없어진다는건 분명 마찰에 의해 닳아서 날라갔다는 말밖에는 성립이 안되거든요..
뭐 아무튼 없으니~ 에혀~
그래서 이렇게 비싼 디스크를 주문하게 되었던 거죠~ ㅠㅠ
대충 무슨이야기 인줄은 다들 아실껍니다..
이제 교체작업을 해볼까요??
저희 회사 로비는 이제 저의 정비소네요~ ㅋㅋㅋ
얼른얼른 스텐드 세워서 ~ 바퀴를 탈착합니다..
알원같은경우 엑셀축 반대방향에 6각을 끼워서 풀게끔 되어있는데 이 브이포는 이상한 특수공구가 들어가야 하는거 같이 보였습니다.
앗차 했지요~ ㅠㅠ
그래서 타이어 분명 갈아봤을테니 일동이에게 물어봤지요?
일동이왈~ 형 특수공구같은 그런거 안하던거 같던데요?
흠~
그럼 반대쪽 너트를 풀어보자꾸나~ ㅎㅎㅎ
22미리 복스인가 그럴껍니다.. 아마도~ ㅋㅋㅋ
풀었더니 반대쪽은 그냥 놀더군요~
결국 한쪽만 풀면 끝^^
이리하여 얼른 휠 빼고, 디스크 로터를 분해합니다...
해외 배송시 물건 넣어오는 뾱뾱이 포장지~ ㅎㅎㅎ 내부가 뾱뾱이라 저는 브레이크 넣는 주머니로 사용합니다..ㅋㅋㅋ
야마하는 로터볼트가 육각이라 야마날 확률이 높은데~
브이포는 볼트더군요~ 아주 좋아요~ ㅎㅎㅎ
상태는 좋은데 저 물결와셔가 없어서 따로 놀고있으니 ㅠㅠ
신품과 비교해 봅니다.. ㅎㅎㅎ
확실히 튜닝품이 간지^^
서비스 메뉴얼을 보고 규정토크 확인하구요~
참고로 이번정비에서 RSV4의 주요 토크값은
휠 엑셀너트(80N/m),
프론트디스크볼트(30N/m) ,
브레이크켈리퍼볼트(50N/m-야마하차량인경우 35N/m입니다),
서스펜션볼트(7N/m)
디스크로터 볼트의 토크값은 30N/m 입니다..
잘 맞춰주고~ 조입니다.. 물론 조이기 전에 록타이트 조금 발라주구요^&^
저런 로터볼트들은 항상 손으로 잠글때까지 다 잠궈주고~ 별모양으로 서로의 대각선으로 규정토크에 맞게 조여줍니다..
그게 원칙이더라구요^^
모두 장착완료하고 마카펜으로 토크 마킹까지 마무리 합니다...
올시즌 제 아롱이와 함께 달린 빡돌이^^
이젠 달릴일만 남았네요~~ ㅎㅎㅎ
시즌아 얼른 오셔~ ㅋㅋ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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